대학원 소식

NEW 아주대학교 교통·모빌리티대학원, 제1회 홈커밍데이 개최

  • 2026-02-05
  • 33

아주대학교 교통·모빌리티대학원은 1월 31일(토) 율곡관 대강당에서 제1회 교통·모빌리티대학원 홈커밍데이를 개최했다. 교통·모빌리티대학원 동문회가 주관·주최한 이번 행사는 동문, 원우 및 교내외 주요 인사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재현 학과장의 대학원 연혁 소개를 시작으로 김윤상 준비위원장의 경과보고, 이철기 원장 퇴임기념식이 진행되었다. 이철기 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홈커밍데이는 교통·모빌리티대학원의 역사와 성과를 되돌아보고, 동문과 원우가 함께 미래를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동문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대학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장승현 동문회장의 환영사, 최중원 총동문회장, 최기주 총장의 축사가 차례로 이어지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최기주 총장은 " 교통·모빌리티대학원은 현재까지 791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교통·모빌리티 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 기여해 왔다"며, "이번 홈커밍데이가 동문과 원우들이 함께 대학원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학원 발전기금 전달식과 함께, '모빌리티 시대에 교통·모빌리티대학원의 역할과 발전 방향'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어 대학원 발전과 역할에 대한 의미를 가지는 시간이 되었다. 


공식 행사를 마친 후 연암관(코너스톤)에 마련한 저녁만찬을 통해 동문·원우·교직원 간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끝으로 홈커밍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